
의뢰인은 연인 관계였던 상대방과 다투는 과정에서 우발적인 행동으로 인해 특수협박, 감금 및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되었습니다.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에서 발생한 예기치 못한 법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법무법인 인율을 찾아오셨습니다.

주된 범죄사실은 1) 연인 사이의 다툼 중 위험한 물건인 중식도를 휴대하여 협박했다는 혐의 , 2) 차량 이동 중 상대방의 하차를 저지하여 발생한 감금 혐의, 3) 이별 후 연락 및 긴급응급조치 위반과 관련한 스토킹 혐의였습니다. 의뢰인은 감금 혐의 일부 사실관계는 인정하나, 스토킹처벌법위반과 긴급응급조치위반에 관한 점 및 협박의 점은 죄가 성립한다고 하더라도, 행위 정황이 과장되었다는 취지로 억울함을 호소하며, 선처를 구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변호인은 특수협박에 관하여, 의뢰인이 소주병을 깨트린 사실은 인정하나 피해자의 목에 칼을 들이미는 위협적인 행동은 없었음을 구체적인 정황을 들어 소명했습니다. 또한 감금 행위는 금전 정산 문제로 상담센터에 동의하에 가던 중 발생한 우발적 실랑이였음을 강조했습니다. 스토킹 혐의 역시 학원 업무상 휴강 공지를 위한 연락이었을 뿐 고의가 없었음을 변론하였습니다. 아울러, 검사실에 형사조정절차를 신청하여서, 피해자와 합의에 이르렀고, 의뢰인이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피력하였습니다.

담당 검사는 변호인의 의견을 받아들여 의뢰인이 깊이 반성하고 피해자와 합의한 점, 사건 전후의 정황 등을 참작하여 기소유예 처분을 내렸으며 의뢰인은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특수협박전문변호사 #감금죄변호사 #스토킹처벌법변호사#형사전문변호사 #형사사건변호사 #기소유예성공사례 #법무법인인율 #서초동변호사추천 #여자친구협박변호사 #데이트폭력전문변호사